인테리어 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인증 된 전문가를 찾으십시오
NICKS서비스 이용 및 회원가입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NICKS인테리어플랫폼에서 온라인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고 이 플랫폼을 통하여 가입회원이 인테리어와 관련한 상담, 견적을 요청하며 시공사를 선정하여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과 관련하여 주식회사 닉스(이하 “닉스”라 함)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닉스서비스"라 함은 닉스가 NICKS플렛폼에서 제공하는 인테리어와 관련한 회원간의 정보를 처리하기 위한 컴퓨터 기반의 하드웨어를 포함한 일체의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모든 서비스를 말한다.
2. “NICKS플랫폼”이라 함은 닉스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플랫폼 www.nicksgo.com 을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닉스서비스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닉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NICKS플랫폼에서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회원으로서 닉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닉스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닉스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닉스서비스에서는 전자우편주소를 회원아이디로 이용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파트너”라 함은 닉스의 인테리어 시공 협력사로서 소정의 평가 및 검증과정을 거쳐 지정된 인테리어 사업자를 말합니다.

제3조 (운영자 정보 제공)
닉스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닉스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닉스는 이용자가 닉스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① 닉스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닉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NICKS메인페이지의 고객센터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한다.

제6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관계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은 닉스서비스에서 NICKS 메인페이지와 Gallery, Hands, Blog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사항에 대한 규정이며 각각의 서비스와 관련한 별도의 약관, 계약서 등이 있는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 계약서의 내용이 이 약관의 내용에 우선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단, 파트너의 경우에는 NICKS가 별도의 심사를 거쳐 인테리어 사업자로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고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및 개인식별을 위한 비밀번호
2. 기타 닉스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 회원가입 완료 후 정상적인 활동을 위하여는 회원정보를 추가로 기재해야 합니다. 모든 항목은 선택사항이며 닉스를 이용하여 인테리어 상담 및 견적요청 등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네는 입력해야 이후의 상담등의 후속작업이 진행됩니다.
1. 회원이름(개인회원의 경우에는 전자우편주소 기준 자동부여, 파트너의 경우에는 회사명)
2. 회원닉네임(개인회원의 경우에는 전자우편주소 기준 자동부여, 파트너의 경우에는 회사명)
3. 전화번호 및 SMS 수신동의 여부
4. 회원아이콘 첨부(png, jpg 파일 형식)
5. 파트너의 경우 회사대표번호
6. 주소관련 사항

③ 닉스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부여하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활동을 할 수 없도록 하거나 탈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닉스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닉스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후 활동을 할 수 없도록 하거나 탈퇴처리를 하는 경우에는 닉스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닉스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닉스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수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닉스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닉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닉스에 통지하고 닉스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닉스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닉스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닉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닉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회원이 지정한 휴대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닉스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닉스의 고객센터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닉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닉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닉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닉스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닉스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닉스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닉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닉스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닉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닉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을 탈퇴처리하거나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닉스 이용계약

제13조 (닉스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① 닉스는 다음 사항을 NICKS 플랫폼 내부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닉스서비스의 세부 서비스 명칭 또는 서비스 내용
2. 닉스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의 상세 내용
3.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4. 닉스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및 기타 이용조건
② 닉서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내용을 NICKS플랫폼에서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NICKS플랫폼을 이용하여 이용자가 닉스의 파트너를 인테리어 시공사업자로 선정한 경우, 파트너와 이용자 쌍방은 인테리어 시공과 관련한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고 권리, 의무사항 등을 이 약관과 별도의 계약서 형태로 작성합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이용자는 NICKS 플렛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테리어 상담 및 견적요청과 계약에 이르는 과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NICKS플래폼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보고 해당 파트너에 인테리어 상담 및 견적요청하거나 닉스에 복수업체 대상으로 인테리어 상담 및 견적요청합니다.
2. 닉스는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상세 고객요구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전화나 전자우편주소로 질의를 할 수 있습니다.
3. 닉스는 상담 및 견적요청 내용을 확인하고 이용자가 지정한 파트너나 파트너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복수의 파트너를 지정하여 상담요청에 대응하게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정된 파트너는 이용자에게 추가 정보 및 상담진행을 위하여 연락을 하고 후속절차를 진행합니다.
4. 인테리어의 컨셉, 요구사항, 범위, 투입자재 품질 등과 관련한 상세 협의를 위하여 이용자와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질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디자인/설계 및 견적서가 준비되면 NICKS플랫폼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사전에 약속한 문서형태로 설계서, 견적서 등을 제출하고 의견을 조율합니다.
6. 닉스플랫폼에서 이용자는 상담 및 견적요청한 견적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해당 파트너의 견적을 승인처리하고 그 외의 파트너로부터 수신한 견적은 거절하여 처리를 종결합니다.
7. 승인받은 파트너와 이용자는 인테리어 시공을 위한 구체적인 계약내용을 협의하고 계약서작성 및 계약을 체결합니다.
② 닉스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1. 파트너의 정보를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 열람 기능을 제공 (Gallery, Blog 등)
2. 이용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회원정보에 제공한 정보
3. 기타 닉스가 필요하다고 하는 사항
③ 닉스는 이용자의 상담요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상담 진행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닉스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닉스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테리어 계약을 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④ 닉스는 NICKS플랫폼을 통하여 이용자가 파트너의 견적에 대한 승인처리를 하고 파트너가 승인내용을 확인한 시점에 상담 및 견적요청이 청약된 것으로 간주하며, 이용자와 파트너간에 별도의 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

제15조 (미성년자의 상담 및 견적요청에 관한 특칙)
닉스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닉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닉스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이용자 또는 파트너에게 확인통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가입이 완료되었을 경우 이용자에게
2. 이용자의 상담 및 견적요청 건에 파트너가 지정된 경우 이용자에게
3. 이용자의 상담 및 견적요청 건의 파트너로 지정된 경우 파트너에게
4. 이용자가 상담 및 견적요청한 수신한 견적건을 승인하여 청약이 성립된 경우 파트너에게
② 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확인통지의 내용에 반하는 의견을 요청할 수 있고, 닉스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7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7조 (닉스의 의무)
① 닉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닉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닉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닉스는 이용자가 닉스서비스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1:1문의, 상담요청 내용, 상담 및 견적진행 과정에서 주고 받은 의견 등의 자료를 보관합니다.
④ 닉스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닉스플랫폼의 서비스 내용에 반영하도록 노력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닉스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명시적으로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법이 정한 범위내에서 배상할 수 있습니다.
⑥ 닉스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인테리어공사의 주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파트너가 제공한 견적 및 공사시공 서비스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닉스는 서비스 제공 중에 회원이 등록거나 제공한 각종 이미지, 기술정보, 콘텐츠 등의 내용을 제공 회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불법적으로 제공하거나 무단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닉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닉스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닉스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닉스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닉스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닉스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닉스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는 계약 시 세부견적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승인, 계약 및 인테리어 시공 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닉스가 이용자에게 닉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소유물 또는 점유물의 공사 전·후 상태를 촬영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공사현장에 출입하는 행위와 촬영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에 동의합니다.

제19조 (지급방법)
닉스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의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상의 문제로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제20조 (닉스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NICKS플랫폼에 대한 운영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닉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닉스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닉스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닉스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닉스는 상당한 이유 없이 닉스서비스의 제공이 24시간 이상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법이 정한 범위내에서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닉스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닉스는 닉스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 또는 고객센터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
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닉스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닉스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1조 (닉스 서비스의 변경)
① 닉스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닉스서비스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닉스서비스의 변경으로 현격하게 이용자에게 불편을 초래하거나 초래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닉스플랫폼의 고객센터 공지사항 등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닉스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닉스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닉스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법이 정한 범위내에서 배상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닉스는 이용자가 닉스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닉스는 닉스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메인페이지, 각 서비스 페이지 및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닉스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게시물의 삭제)
① 닉스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② 닉스는 닉스서비스 제공 중에 게시되는 콘텐츠가 인테리어 정보 및 인테리어 관련정보와 관련이 없거나 닉스서비스가 추구하는 서비스 방향과 전혀 연관되지 않는 서비스는 등록한 회원에게 통보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삭제후 사후 통보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③ 닉스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닉스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닉스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4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닉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닉스에 귀속합니다.
② 닉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닉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닉스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닉스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닉스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5조 (개인정보보호)
① 닉스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닉스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닉스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닉스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닉스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닉스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닉스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닉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닉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닉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닉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닉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닉스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닉스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6조 (닉스서비스의 이용제한)
① 닉스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자를 탈퇴처리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탈퇴 및 서비스 이용제한은 닉스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사후에라도 그 내용을 통지합니다.
③ 닉스의 탈퇴 및 서비스이용 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닉스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닉스가 인정하는 경우, 닉스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

제27조 (수수료 청구 과오금)
① 닉스는 이용자 또는 파트너의 닉스서비스를 통한 계약이 성사되어 수수료가 발생한 경우에 수수료 계산착오 또는 다른 원인으로 인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수정하여 정산합니다.
② 닉스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닉스는 처리비용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닉스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닉스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28조 (닉스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닉스는 닉스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9조 (면책조항)
① 닉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닉스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닉스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닉스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닉스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분쟁의 해결)
닉스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닉스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① 이 약관은 2018년11월9일부터 적용됩니다.